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PCR 검사 후기 결과 시간, 검사 방법 알아보기

by 입지의신 2021. 12. 23.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코로나 PCR 검사 후기를 여러분께 공유하려고 합니다. 회사에서 혹시 모르니 PCR 검사를 받는 것이 좋겠다고 해서 예방 차원에서 PCR 검사를 받고 왔습니다.

 

PCR 검사는 코 찌르는 고통도 크고 몸에도 좋지 않다고 합니다. 검사 시간 및 결과 시간도 길어서 시간 낭비도 큰데요. 아무튼 저와 달리 밀접접촉 등으로 불가피하게 PCR 검사를 받게 된 독자분들을 위해 포스팅을 썼습니다.

 

 

PCR 검사를 받은 장소는 대전 중구보건소 선별진료소입니다. 저는 오전 10시쯤 방문했는데요. 대전 중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대전광역시 중구보건소 선별진료소 운영 시간

평일 : 9:30 - 16:30
주말 : 9:30 - 12:00

 

 

그래서 제 앞에도 대기 인원이 3~4명 정도 뿐이였습니다. 대기 시간 거의 없이 QR코드로 문진표를 작성한 후 바로 검체실로 들어가서 PCR 검사를 했습니다.

 

PCR 검사 방법은 2가지가 있습니다. 상기도 검체 / 하기도 검체 인데요.

 

PCR 검사 방법

1. 상기도 검체 : 비인두 또는 구인두 도말물 체취
2. 하기도 검체 : 가래 채취

 

 

우리가 흔히 하는 PCR 검사 방법은 상기도 검체입니다. 코를 찌르거나 목구멍 분비물을 채취하는 방법입니다.

 

과거에는 비인두와 구인두를 모두 검사해야 했는데요. 11/26 부로 보건복지부 지침이 변경되며 비인두(코) 또는 구인두(입)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다만 지침이 현장에는 아직 적용되지 않아서 코와 입을 모두 찌르고 있는 선별진료소가 많은데요. 비인두 검사가 문제가 많고 코피, 비염 등 검사가 어려운 분도 많아서 지침과 함께 상황을 말씀 드리면 현장에서 적절히 판단할 것으로 보입니다.

 

저도 코가 약해서 상황을 말씀 드렸는데 아직 비인두, 구인두를 함께 검사해야 한다고 해서 둘 다 찔렀으나 코는 아주 깊숙히 찌르지는 않았습니다.

 

 

12/21 오전 10시쯤 PCR 검사를 받았는데요. PCR 검사 결과가 당일 18:21에 나왔습니다. 결과는 당연히 음성이네요.

 

PCR 검사 시간은 보통 당일에 발표되며 인원이 많거나 연기될 경우 다음 날로 미뤄지기도 합니다. PCR 검사가 방역패스로 인정되는 기한은 2일로 12/21 음성 결과가 나왔으면 12/23 24:00까지 유효합니다.

 

오늘은 PCR 검사 방법과 검사 시간 후기를 여러분께 공유해 드렸습니다. 모두가 코로나도 안걸리고 PCR 검사도 안받을 수 있도록 방역수칙 철저히 지켜서 의료진, 자영업자분들 고생도 덜고 하루 빨리 종식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