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정보

갤럭시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 3분 정리

by 입지의신 2023. 1. 13.
반응형


긴급 재난문자 시스템은 코로나 사태 이후 국민들에게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탄생했습니다. 당시엔 정보를 빠르게 파악할 수 있어 무척 유용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 사태도 진정되고 지속해서 재난문자를 받으며 피로감을 느끼는 분이 많아졌습니다.

저도 업무를 보거나 다른 일을 할 때 갑자기 긴급 재난문자 알림이 오면 깜짝 놀라서 차단을 했는데요. 오늘은 삼성 갤럭시 핸드폰 유저들을 위해 갤럭시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을 여러분께도 쉽고 간단하게 소개해 드립니다.

 

갤럭시-설정-재난문자

 

1. 핸드폰 설정 - 안전 및 긴급

 

첫째로 핸드폰 어플 중 '설정'에 들어갑니다. 설정 앱에는 핸드폰 연결, 개인 정보 등 다양한 항목이 있는데요. 설정 안에 '안전 및 긴급'이라는 항목을 찾아서 클릭합니다.

 

재난문자-알림

 

2. 재난문자 클릭

 

둘째로 안전 및 긴급 내 '재난문자' 항목을 클릭합니다.

 

 

재난문자-알림-끄기

 

3. 경보 허용 버튼 OFF

 

재난문자를 클릭해서 들어가셨으면 안에 '경보 허용' 버튼을 OFF해서 알림을 차단합니다. 원형이 우측에 있으면 재난문자 알림 켜기, 원형이 좌측에 있으면 재난문자 알림 끄기 기능입니다. 

 

만약 긴급 재난 문자, 안전 안내 문자를 선택적으로 받고 싶다면 아래 버튼에서 버튼을 켜거나 끄면 됩니다.

 

재난문자-알림-차단


긴급 재난문자 알림 차단 후 갤럭시 핸드폰 모습입니다. 경보 허용 버튼이 좌측으로 옮겨지며 알림 차단이 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갤럭시-재난문자-알림-끄기-방법

 

오늘은 갤럭시 핸드폰 유저들을 위해 재난문자 알림 끄기 방법을 빠르고 쉽게 알아봤습니다. 긴급 재난문자는 우리 삶에 도움이 되는 문자이지만 때로는 너무 불필요한 문자가 많이 온다고 생각도 듭니다. 그래서 저 뿐만 아니라 많은 분들이 재난문자 차단을 하는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반응형

댓글